본문 바로가기

맘대로폰교체 LG유플러스 서비스

유익한정보 by AddingWonder 2023. 3. 26.

LG유플러스의 폰교체 서비스인 '맘대로 폰교체'를 알아보겠습니다. 해당서비스는 볼트테크(Bolttech)에서 LG유플러스 고객만을 위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애플의 애플케어플러스나, 삼성의 삼성케어플러스 등과 비슷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모두 단말의 분실, 파손 등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맘대로폰교체 어떤 서비스인가

2년간 월 이용료를 납부합니다. 월 이용료는 2,490원에서 7,990원까지 다양한데 구입한 휴대폰의 출고가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예를들어 출고가가 50만원 이하라면 월 이용료는 2,490원이고, 출고가가 150만원을 넘는다면 월 이용료는 6,490원을 내야 하는 식입니다. 대상은 개통한지 1년 이내의 스마트폰이나 패드 등입니다. (LG유플러스 서비스 이용자만 가능)

 

그럼 월 이용료만 내면 되는가? 아닙니다. 휴대폰을 교체할 때 최소 수수료 5만원 또는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을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출고가가 80만원이라면 9.6만원을 부담해야 하는 것입니다. 

 

가입기간은 총 2년이고, 해당 기간 동안 총 2회 교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교체에 관한 사유는 특별히 제한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가입시 등록한 휴대폰과 같은 모델이나, 유사한 출고가격 및 동일 세대의 다른 모델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파손시에만 보상이 되는 것과 차별점이 있네요. 다만 교체시에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반납해야 한다고 합니다. 

맘대로폰교체플러스 어떤 서비스인지?

맘대로폰교체보다는 월 이용료가 조금 더 비싼 상품입니다. 150만원 초과하는 출고가의 휴대폰은 월 이용료가 10,090원입니다. (부가세 포함 가격입니다). 다만 2년 기간 내에 1회는 기존 단말을 미반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만 미반납시에는 휴대폰 출고가의 25% 정도의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어디서하고, 어떻게 교체하나요?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신청 후 선택에 따라 대면배송이나, 택배배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은 신청 후 6시간 이내 대면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 빠르네요. 택배배송은 일반 택배처럼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그 외 6대 광역시는 대면배송은 익일 이내라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배송이 시작되기 전에 휴대폰 백업을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계정 연동을 해제해야 하고, 아이폰 유저는 "나의 iPhone 찾기"를 꺼야 한다고 합니다. 그 부분이 완료되지 않으면 휴대폰이 정상 반납이 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자기 부담금이 부과된다고 하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체해주는 폰은 새 휴대폰인가요?

아쉽게도 리퍼폰?이라고 생각되는 것으로 교체해 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매달 4-5천원을 24개월 내고, 중간에 12%에 해당하는 자기부담금을 내는 것이니 대략 총 비용은 20만원 수준이니 새 휴대폰으로 교체해서는 영업을 지속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상식적으로도요. 보통 A급 중고폰 정도로 교체받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교체는 바로 되는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교체하는 폰은 수요/공급이 많아서 교체 신청을 바로 할 수 있으나, 전반적으로 수요가 적은 모델은 교체하려고 할 때 제품이 없으면 그냥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고객은 아이패드미니5를 갤럭시탭S6와 교체하려고 했으나 ('23년 3월 기준) 홈페이지에 재고량이 없다고 하여 고객센터에 문의까지 하였다고 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재고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반면 수요/공급이 많은 아이폰13, 갤럭시S21 등은 바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3년 3월 기준) 즉 상황별 케바케로 교체 가능여부가 달라지는 것 같으니 이점은 단점으로 보입니다. 

기타 고민들

아이폰 유저들의 경우, 애플케어플러스와 비교하면 맘대로폰교체가 조금더 저렴해 보이지만 교체 받는 아이폰이 과연 나중에 문제가 없는 폰일지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다고들 하네요. 최초 아이폰 구입한지 60일이 지난 경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불가능하니 맘대로폰교체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장점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