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타임 재설정(1), 스크린타임 켜기

아이폰 자녀 스크린타임 by AddingWonder 2023. 6. 20.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스크린 타임을 재설정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스크린타임 설정을 초기화하려고 할 때, 우선적으로 기존 스크린 타임을 끄고 나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스크린 타임을 끄는 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읽고 찬찬히 따라하기 - 스크린 타임 끄기

스크린 타임 끄기, 스크린 타임 재설정, 설정이 잘못된 경우

 

스크린 타임 끄기, 스크린 타임 재설정, 설정이 잘못된 경우

자녀 아이폰/아이패드 스크린타임 설정하기. 만약 스크린타임을 설정했으나 무언가 설정이 잘못 된 것 같을 경우, 스크린타임을 초기화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스크린타임

say119.com

 

 

스크린타임 재설정 따라하기 _ 1편

스크린타임을 껐다가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다시 설정하는 것은 스크린샷이 무려 18장 이상 되기 때문에 스크롤 다운의 압박에서 벗어나게 해드리기 위해서....^^ (사실 포스팅 하는 저도 18장을 한번에 설명하는 것은 힘들어요 ㅠㅠ) 총 3번에 나눠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스크린 타임 다시 설정하기 1편을 시작합니다. 

 

우선 부모의 아이폰에서 시작합니다. 

아래는 부모 아이폰의 설정 화면입니다. 가장 상단에는 부모의 애플 아이디가 보이구요, 그 바로 밑에는 가족으로 묶여 있는 가족 구성원들의 이름이 보이실 겁니다. 만약 현재 자녀 1만 연결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자녀 이름 (ex. 김수현, 수현)이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이제 알림, 사운드 햅틱, 집중모드 밑에 있는 "스크린타임"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클릭!

 

2. 드디어 스크린타임 메뉴에 진입하였습니다. 

모든 활동보기는 부모 아이폰의 스크린 사용시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자녀의 것이 아니니 헷갈리지 마세요. 다운타임, 앱 시간 제한, 커뮤니케이션 제한, 항상 허용, 콘텐츠 및 개인정보보호 제한 이라는 5가지 메뉴는 모두 부모님 아이폰/아이패드 등 부모의 애플 아이디에 관한 설정 입니다. 부모님 본인의 계정에 대해서 스크린 타임을 설정하시고자 하면 본 메뉴에 진입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간혹 여기 메뉴가 자녀의 아이폰 스크린 타임 설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헷갈리시지 말길 바랍니다. 강조드립니다. 

 

그럼 자녀 아이폰/아이패드 스크린 타임을 설정하는 메뉴는 어디에 있을까요?

아래 '가족'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사랑하는 자녀의 이름이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자녀의 이름을 클릭하시고 자녀 스크린타임 메뉴로 진입하세요

 

 

3. 상단에 자녀의 이름이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에 있는 '스크린 타임 켜기'를 클릭!

 

 

4. 이제 본격적으로 설정에 들어갑니다. 유해 콘텐츠 차단 설정 메뉴에 들어왔습니다. 내용을 읽어보시고 하단에 있는 '스크린 타임 켜기'를 클릭합니다. 

 

 

5. 자녀가 어떤 콘텐츠에 접근하도록 허용할 것인지 셋팅하는 화면입니다. 우선 자녀의 실제 나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자녀의 나이를 입력하는 부분은 나중에 다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나이를 설정하는 이유는, 앱스토어 앱을 설치하거나 사용할 때 설정된 나이에 맞춰서 앱 프로그램을 사용 가능/불가능으로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즉, 사용 연령이 17세로 되어 있는 앱의 경우 아래와 같이 12~13세로 설정하게 되면 그 앱은 목록에서 보이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설치도 불가능합니다. 이 점 꼭 유의하세요!

 

 

6. 아래로 조금 더 내려서 항목을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앱/도서/Apple 미디어/음악 프로필 등 원하는 대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밑에 있는 웹 콘텐츠, Siri, 비속어, 앱삭제는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웹 콘텐츠 : 성인 웹사이트 제한

- Siri 웹 검색 / 비속어 : 허용안함

- 앱 삭제 : 허용안함

 

만약 특정 URL 몇개만 접속하도록 하고, 나머지는 모두 차단하고자 하면, "허용된 웹사이트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선택한 후에 허용하려는 URL을 직접 하단에 나타나는 곳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앱 삭제는 왜 허용안함으로 했을까요? AppStore(앱스토어)는 특성상 최초 한번 설치가 된 프로그램의 경우, 재설치 할 때는 부모의 재승인이 불필요하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앵그리버드"라는 게임을 최초 설치시에 부모가 승인을 하고 자녀의 아이폰에 설치하였으나, 나중에 어떤 이유로 게임을 못하게 해야 해서 앵그리버드를 삭제한 경우에, 자녀가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다시 재설치가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녀가 다시 설치하지 못하게 막는 방법은 없는지에 대한 부분은 추후에 다시 별도로 포스팅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찌되었든 앱을 맘대로 삭제하지 못하게 하고, 앱을 지울 수 없다는 것을 자녀가 안다면 여러 이유로 삭제한 게임앱을 스스로 재설치하는데 부담을 느낄 것이고, 부모는 향후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점검하면서 어떤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곧 올릴 예정입니다. 연결해서 같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