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브런치 집에 가면 잠봉뵈르 샌드위치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문할 때 이 샌드위치가 뭐가 들어있는 것인지 잘 모르고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떤 샌드위치고 칼로리가 얼마인지와 만드는 법, 먹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뜻
잠봉(Jambon)은 프랑스어로 햄입니다. 뵈르(beurre)는 프랑스어로 버터입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잠봉뇌르 샌드위치로 발음됩니다. 버터를 바르고 햄을 넣은 빵을 가리킵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프랑스의 전통적인 샌드위치로, 바게트에 햄과 버터를 넣어 만들어지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입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프랑스에서 매우 인기 있는 메뉴로, 거의 모든 빵집이나 카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인들은 아침 식사나 간단한 점심으로 자주 즐기는 대표적인 샌드위치입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칼로리 및 영양성분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일반적으로 바게트빵을 사용합니다. 바게트빵 긴거 한 개 당 칼로리가 250~300칼로리입니다. 3분의 1만 사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든다고 하면 100칼로리입니다. 거기에 햄과 버터를 얼마나 추가하냐에 따라 칼로리가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1인분 샌드위치의 전체 칼로리는 300~400칼로리 정도입니다.
사실 가정에서 잠봉뵈르 샌드위치를 만드는 경우 영양학적으로 대단히 우수하진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바게트빵은 일반 밀가루로 만들고 햄은 아질산나트륨이 들어있는 가공육이며 버터도 지방인 데다 야채 없이 만드는 경우가 많아 다이어트 식단이나 영양 있는 식단이라 말하기는 곤란합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만드는 법
우선 바게트가 맛있어야 합니다. 바게트를 갓 구워진 것을 사면 겉바속촉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햄은 씹는 맛이 있는 두께와 진한 향을 갖춘 것이 좋습니다. 버터는 우유와 유크림 100%로 만들어진 것이 좋고 가염버터를 써야 잠봉뵈르 샌드위치의 짭조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소스
소스 없이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스없이 맛있게 먹으려면 필수재료가 맛있어야 합니다. 너무 밍밍하다 하시는 분은 소스를 가미하기도 하는데 많이들 넣으시는 소스가 홀그레인 디종 머스터드입니다. 겨자씨가 톡톡 씹히는 맛이 일품입니다. 마요네즈를 좋아하시는 분은 마요네즈를 넣기도 합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맛있게 먹는 법
간단히 만들기 쉬운 이 샌드위치는 바쁜 아침에 먹기에 적합합니다. 빵을 살짝 데워서 먹으면 버터가 좀 녹으면서 풍미가 살아납니다. 수프나 샐러드를 곁들여 포만감을 높이고 모자란 비타민이나 식이섬유를 보충합니다. 브런치를 만들 때 이 샌드위치를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