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가 오고 있습니다. 이럴때는...화이트와인!
얼마전 마트에 갔다가 요 와인을 발견하고..얼른 2병을 집어들었읍죠...^^
맛있는 와인이라는걸 알고 있었기 때문...ㅎㅎ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7컬러즈, 리제르바 소비뇽 블랑 토론텔
생산국 : 칠레
와이너리 : 7 컬러즈 (7 Colores)
포도품종 : 소비뇽 블랑 / 토론텔 (95% / 5%) 블렌딩 형식
도수 : 13.5%
전면의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칠레 와인, 2020년산
이제 뒷면을 찍어보았습니다. 씨에스알와인 수입한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병입일은 2021년인가요..
7 colores 와이너리, 칠레
7 Colores, 7 컬러즈, 시에테 콜로레스(Sietecolores)는 칠레 우림에 서식하는 홍방울새를 뜻한다고 합니다. 일곱가지 색의 깃털로 아름다움을 뽐내는 홍방울새. 그래서 아마도 7 colores로 이름을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7 Colores 와이너리는 아마도 이렇게 홍방울새의 다양한 면, 아름다운 면을 나타내는 와이너리라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던 것 같네요. 맘에 듭니다. ㅎㅎ
와이너리에서 생산하고 있는 와인들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오늘 마신 와인은 Reserva 라인입니다.
리제르바 라인을 클릭하면....
아 반갑습니다. 제가 고른 와인이 딱 나오네요^^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 Tasting Note를 보여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파인애플, 배 요런 맛이 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은 밝은 색, 연한 노란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선한 과일, 맛있고 약간 산미가 있는 향을 풍긴다고 합니다.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생선류, 녹색 샐러드, 그리고 식전주로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제 제가 마실 차례입니다. 와인잔에 콸콸콸. 하 너무 마시고 싶습니다.
화이트와인이라 그런지 뚜껑은 코르크방식이 아니라 그냥 일반 마개로 되어 있네요!
마셔보니 아~ 너무 시원하고 좋습니다.
사과 맛이 나구요, 너무 달지 않아서 좋습니다. 참고로 화이트와인이라, 샴페인 계열이 아닙니다. 탄산은 없는 와인이예욧!
13도라고 하나, 이 정도면 그렇게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정도의 알콜 같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그렇게 취기가 올라오지는 않네요~~^^ 적당히 기분 좋게, 시원하게, 그리고 너무 달지 않아서 심플하고 멋지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네요!
Vivino에서 관련 자료도 찾아봤어요!
가격은 마트에서도 대략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비비노 평점도 3.9점이니 좋은 점수 같아요!
전세계 top 5%에 들어가는 와인이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정말인지?? ㅎㅎ
열대과일, 파인애플 이런 말이 보이네요~~
와인랭킹은?
세계에서 top 5%, 칠레 Casablanca Valley에서 생산되는 와인 중에서는 top 3%에 해당하는 와인으로 소개하고 있네요. 오 좋습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깔끔하고 상큼한 느낌. 시원하게 해서 드시면 좋을 와인 같습니다.
샴페인은 단맛이 엄청나게 나는 와인들이 많지만, 화이트와인은 탄산도 적고 단맛도 적은 것이 특징 같아요. 너무 좋습니다.
결론. 몇 병을 더 샀어야 했다고 후회 중.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