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니 슬슬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 같은데요 뭐 하나 간식으로 먹기가 부담스러운 요즘, 딱 적당한 다이어트 간식을 찾았습니다. 바로 천하장사 건강하닭이란 소시지인데요. 저칼로리에 고단백이라 여러모로 저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이 소시지의 칼로리가 얼마인지, 무엇이 들어있는지, 해로운 첨가물은 없는지,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아래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천하장사 건강하닭 섭취팁
1. 실온 보관이 간단한 것은 큰 장점! 가방에 여러개 넣고 다닙니다.
2. 단백질 음료나 오트밀 음료를 챙겨 먹으면서 달고 밍밍한 맛이 지겨울 때 두세 개씩 먹어줍니다.
3. 배가 고파 찢어질 것 같아서 잠이 안 올때 한 두 개 먹습니다.
4. TV에서 라면을 퍼먹는 장면이 나올 때 라면맛과 비슷한 이 짭조름한 소시지를 두어 개 먹어줍니다.
5. 스카나 도서관에서 먹는 소리가 안 나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6. 맛은 천하장사 오리지널과 거의 유사한데 덜 짜고 더 맛이 없습니다.
천하장사 건강하닭 칼로리
1개(28g) 당 29kcal
한봉지 25개 725kcal
당은 0.5g, 지방은 0.6g
사실 하나당 29칼로리이지만 양이 적어서 하나만 먹기가 애매합니다. 허기를 좀 덜 느끼려면 3-5개는 먹어야 됩니다. 하지만 조미액 때문에 계속 먹으면 질리는 맛입니다. 하지만 5개를 먹어도 150칼로리 정도이면 계란프라이 하나 또는 우유 한 팩, 사과하나 정도 먹은 것과 비슷하므로 상당히 낮은 칼로리인 것은 사실입니다.
천하장사 건강하닭 단백질
1개(28g) 당 단백질 3g
한봉지(25개) 당 단백질 75g
우유 한 팩 6g
계란 2개 12g
두부한모 12g
살을 빼면서 운동을 하면 단백질을 먹어줘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체지방으로 저장되기 쉬운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을 먹어야 되는데 단백질 쉐이크 등은 정말이지 계속 먹기 괴롭습니다. 이때 짭조름한 이 소시지는 적당한 대체품입니다.
28g 한 개당 단백질은 3g으로 하루 먹어야 할 단백질의 5%나 됩니다. 그럼 20개 먹으면 단백질 하루 권장량을 채운다는 말입니다. 우우 한팩의 단백질은 6그람, 달걀 2개는 12g, 두부 한모는 12g인데 천하장사 한 봉지 즉 25개는 단백질 75g입니다. 즉 한 봉지가 하루 먹어야 할 단백질을 넘는다는 말입니다.
천하장사 건강하닭 주재료
닭안심살 35.64%
어육, 감자전분, 대두단백, 감미료 등
닭안심입니다. 닭안심살이 35.64%입니다. 하지만 연육 즉 어육 즉 생선살이 상당히 들어있는데 몇 퍼센트나 들어있는지 제품에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육도 단백질이라 영양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그 밖에 감자전분으로 이 재료들을 반죽했고 각종 시즈닝과 조미액으로 짭조름한 맛을 냈습니다.
천하장사 건강하닭 주의점
1개당 나트륨 160mg(하루권장량의 8%)
산도조절제1,2 첨가
다이어트를 할 때 멀리해야 하는 것이 염분인데 한 개당 하루 권장량의 8%의 염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럼 12개만 먹어도 오늘 먹을 소금은 다 먹은 셈입니다. 짜서 문제입니다.
또 산도조절제1, 산도조절제 2 등 방부제가 들어있는데요. 이 제품은 냉장유통제품이 아니다 보니 상할 염려가 있어 산도조절제로 산화를 방지한 제품입니다. 산도조절제란 수산화나트륨, 황산, 구연산 등으로 식품의 산도를 조절해 부패를 막는 식품첨가물입니다. 유통기한이 넉넉하다는 것은 이런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가공육을 만들 때 기본적으로 첨가하는 아질산나트륨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댓글